티스토리 뷰


* 수익이 나는 조건식을 만드는 방법이 아니라 초보분들을 위한 검색식 자체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 조건검색식을 통한 실시간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http://www.todaytrading.net/



최근 엄청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조건검색. 

황금알을 낳는다고 까지 하는데요, 비밀리에 1억짜리 조건검색 도 있다고 하니 대단합니다. 


기본적인 내용중심으로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1. 거래 불량 종목 필터링, 주식장 선택 

 - 가장 기본이되겠죠?? 어떤 주식장을 선택할 것인가 그리고 어떤 종목들을 걸러낼 것인가가 가장 우선입니다. 

이 부분을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 


화면번호 0150 조건검색을 클릭합니다 (주식 > 조건검색) 





자 ~ 조건검색창이 열렸네요. 이미 제가 만들어 놓은 6개의 조건검색식들이 보입니다. 


그럼 새롭게 하나를 만들어 볼까요? 그리고 위 1번 필터링을 적용해봅니다.


상단에 대상변경 이라는 것을 클릭합니다. 




거래소를 클릭하고, 관리종목, 거래정지 ETF 등은 하지 않겠다라고 선택합니다. 

이렇게 선택하면 해당 종목들은 검색식에서 빠집니다. 간단하죠?? ㅎ




2. 주가 범위 설정, 등락률 설정

 - 주식 투자를 할때 개인분들이 삼성전자를 사기는 어렵죠 ㅠ 보통 저같은 경우도 2만원 넘는것은 안삽니다. 해서 그런 것들이 목록에 나와봐야 필요가 없으므로 주가의 가격 범위를 미리 정해놓으면 좋습니다. 

또한, 떨어지는 종목을 살필요가 있을가요? 막 오르는 종목을 사는게 아마도 유리하겠죠. 등락률도 설정을 해봅니다. 





조건검색에서 시세분석 > 가격조건 


을 클릭해보면 주가범위와 주가등락률을 하나씩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건식 사용 방법은 어려운게 없습니다. 


좋은 조건식은 물론 연구를 많이 해야겠지만요 ^^;;; 





티티엔 자동매매에서 확인해보면 이렇게 1000원 이상 10000원 이하의 오르는 종목을 가볍게 가져와줍니다 ^^ 


(시험판 사용해보기 ==> http://www.todaytrading.net/   )





3. 키움 추천식 이용하기

 - 조건식에 보면 중간 메뉴로 추천식 이라는게 있는데요, 키움증권에서 샘플로 만들어 놓은 식들입니다. 



대형 저평가주, 우량주, 성장주, 가치주, 실적주, 수익성 주 

등이 나와 있어서 내가 만드는 조건식에 하나씩 끼워 넣기에 좋습니다. 하나씩 살펴보시면 영업이익 등 못하는 설정이 없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4. 거래량, 거래대금 설정

 -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거래량과 거래대금의 흐름인데요, 관련된 식들을 알아봅니다. 





거래량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해봅니다. 


그러면 포함된 모든 검색식이 나오는데요 하나씩 보면서 자신의 설정을 해봅니다. 


전일거래량, 직전 거래량에서 얼마나 올랐는지 등등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검색식 검증

 - 검색식을 다 만드신 후에는 반드시 검증의 단계를 거쳐야하는데요, 실시간 조건검색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모의 투자로 직접 매수, 매도를 하가면서 테스트를 해야합니다. 



TTN 자동매매 프로그램의 화면입니다. 최대 4개의 조건식을 실시간 동시 매매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검색식 검증에 매우 유용합니다. 


검색식을 선택하고 빠른 주문만 누르면 되니 주문이 매우 간편하게 인터넷 캌페, 단톡방 등을 운영하여 처음 사용하는데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지금 한 번 사용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http://www.todaytrading.net/Default.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