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스쿨 강좌 (2) -
사진 이미지 리사이즈(Resize) 기능 소개



* 포토스쿨이란? 


  : 포토스쿨은 차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차트스쿨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사진에 대한 중요한 기능들을 묶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출시가 되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워터마크 서명 삽입, 이미지 리사이즈, 회전, 반전 기능으로 여러장의 이미지들을 한 번에 빠르고 손실 없이 수정하여 블로그 작성, 문서 작성, 사진 저작권 보호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http://chartschool.kr/photoschool/Default.aspx 







http://chartschool.kr/photoschool/Default.aspx






이번 강좌에서는 사진을 관리하기 위한 기본 기능인 사진 이미지 크기 조정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진을 바인딩 하신 후 하단의 리사이즈 버튼(2번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은 창이 하나뜨는데요, 


창에는 원본 이미지의 가로 세로 크기가 표시가 되고 가로 밑에는 Fix width, 세로 밑에는 Fix height 라는 체크박스가 놓여져 있습니다. 


이 체크박스는 "고정" 을 의미하는데요 이게 사진 크기를 정하는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의 Fix width를 선택하고 크기를 500으로 주셨다면 모든 이미지가 가로의 길이가 500으로 변경되고 세로는 해당 사진의 비율에 맞게 알아서 설정되어 원래의 사진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게 됩니다. 


반대로 Fix height를 클릭하여 300으로 주셨다면 세로 길이를 모두 300으로 맞추고 가로길이는 그 비율에 맞게 설정합니다. 


물론 위 그림처럼 둘다 체크를 하지 않을 경우는 사진이 찌그러지는 것과 상관 없이 자유롭게 가로, 세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는 어느 하나만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포토스쿨에서는 내부적으로 원본 사진을 보관하고 있으므로 마음껏 수정을 하셔도 오리지널 버튼을 누르시면 원복되니 어려워하지 마시고 막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 사진 이미지 크기를 수정하는 간단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