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스쿨 강좌 (6) - 프로젝트 저장하기 (현재 작업하던 내용을 그대로 저장하여 다음에도 작업하기)



* 포토스쿨이란? 


  : 포토스쿨은 차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차트스쿨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사진에 대한 중요한 기능들을 묶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출시가 되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워터마크 서명 삽입, 이미지 리사이즈, 회전, 반전 기능으로 여러장의 이미지들을 한 번에 빠르고 손실 없이 수정하여 블로그 작성, 문서 작성, 사진 저작권 보호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http://chartschool.kr/photoschool/Default.aspx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쿨의 혁신적인 기능중 하나인 프로젝트 저장하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프로젝트란? 

말그대로 현재 작업하고 있는 사진들과 설정 내용들을 담은 전체 내용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워드 파일을 다시 열면 다시 수정이 가능하고, 포토샵 파일도 저장했다가 그대로 열어서 다시 작업하시죠?? 


바로 그 기능입니다. 



먼저, 작업을 끝낸 후 파일 / 프로젝트 저장 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일반 저장과 유사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장할 폴더를 설정하시고 프로젝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넘 간단;; ) 





어느날 사진 20장을 블로그에 올리기 위헤 작업을 하다가 친구가 불러서 나갔다고 가정을 합니다. 


빨리 하던 작업을 저장해놓고 파일 하나를 클라우드에 올려놓고 나갑니다. 


그런데 친구가 작업하던 사진을 구경하고자 한다면??? 


포토스쿨을 열고 클라우드에 올려놓았던 파일을 내려받아 


파일 / 프로젝트 열기


를 통해 똑같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20장이건 100장이건 포토스쿨 파일 하나로 이미지를 백업해놓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더군다나 워터마크를 삽입해놓은 혹은 이미지 리사이징, 회전, 반전 등의 기능이 들어가있는 상태로 말이죠. 

(물론 원본 파일도 같이 저장됩니다. ) 







위 그림은 프로젝트 열기를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photoproj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열면 언제든지 자신의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저장 기능의 장점 


  •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 개의 파일로 손쉽게 관리를 할 수 있다. 

  • 포토스쿨로 언제나 다시 열어서 작업을 하고 저장할 수 있다. 

  • 이미지 백업 장치로 사용이 가능하다. 

  • 내 이미지를 보호하고 수정하고 관리하는 나만의 루트를 만들 수 있다. 

  • 워터마크, 회전, 반전, 리사이징 등 수정된 파일과 원본 파일을 동시에 보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