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트스쿨 실전 활용 (10) - 데이터시트 로우, 셀 만들기

 

 

 이번 시간에는 기본적인 내용으로 차트스쿨의 데이터시트를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고보면 쉬우므로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

 

 자 ~ 먼저, 차트스쿨을 실행합니다.

(설치가 안되신 분은 http://www.chartschool.kr/download/trialdownload.aspx )

 

 

 아래 오른편에 보시면 데이터 라는 탭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그림과 같이 첫 번째 로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행 추가하는 3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의 데이터 수에 맞게 한개식, 10개씩, 50개씩 추가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가 80개라고 한다면 50개 행추가를 두번 클릭하면 100개가 만들어 지고 아래와 같이

 81번 로우를 선택하고 Ctrl + D 를 계속 누르면 주루룩 지워집니다.

 

 

 

 

 

 

 다음은 오른쪽으로 추가하는 시리즈(셀) 추가 방법입니다.

 Series1 이라고 적혀있는 회색 헤더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시리즈 추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시리즈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자은 창이 뜨는데 상세 설정을 할 수도 있지만 그냥 확인을 클릭한 후 추후 설정하시는 것이 더 빠른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2개의 셀이 잘 만들어졌네요 ^^

 

 아래와 같이 구성해놓고 엑셀 파일에서 복사한 후 붙여넣기를 하시면 더욱 빨리 데이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차트스쿨 공식 홈페이지 방문

 ===> http://www.chartschool.kr/Default.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