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트스쿨에서는 많은 직장인, 학생분들이 사용하시는 "엑셀"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에 중요한 문서, 데이터를 엑셀 데이터로 보관중이시라면 모든 데이터를 차트스쿨로 "차트와 함께" 저장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다시 엑셀로 내보내기할 수 있어 "데이터의 통합관리" 측면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상단 메뉴 / 데이터 / 데이터 가져오기 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엑셀 가져오기 창이 실행됩니다. 찾아보기를 통해 원하시는 엑셀 파일을 바인딩하신 후 엑셀 파일 내의 차트를 그리고자하는 Sheet 이름을 작성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창이 닫기면서 자동으로 데이터시트에 입력이 되고 차트를 그리게 됩니다. 

차트스쿨에서 지원하는 엑셀은 2003 ~ 2010 등 거의 모든 엑셀 버전을 지원하며 2007이상일 경우 아래와 같이 기본 설정으로 놔두시면 됩니다. 
엑셀 2003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 그림에서 "고급" 을 누르시면 아래 창이 뜨는데 여기서 2003 이하를 선택하시고 전체 프로그램을 닫았다가 재실행하시면 올바르게 사용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엑셀을 가져와 작업할 수 있고 엑셀 내보내기를 통해 차트스쿨 데이터를 다시 엑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 데이터 / 데이터 내보내기 를 통해 현재 저장된 프로젝트 이름의 엑셀 파일을 생성하여 사용자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1.1.1 버전에서는 "붙여넣기" 메뉴가 추가되어 보다 손쉽게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엑셀의 데이터를 복사하여 차트스쿨에 붙여넣기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복잡한 Import 작업을 거치지 않고 간단히 대량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먼저 데이터 수만큼 차트스쿨 로우를 만듭니다. (로우 생성은 Ctrl + A 단축키를 이용해서 빠르게 추가 가능합니다.)

 (2) 엑셀에서 다음과 같이 복사를 합니다.



 (3) 차트스쿨 프로그램의 데이터 시트 영역에서 가장 첫번째 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붙여넣기 를 하거나 Ctrl + V 를 통해 붙여넣기 합니다.



이 기능은 동일한 디자인의 다양한 데이터의 차트를 작성해야할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최초 작업 시 디자인을 해놓은 후 데이터를 계속적으로 수정해가면서 "다른이름으로 저장"으로 각 데이터 마다 다른 프로젝트를 만들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차트스쿨 다운로드 : http://www.chart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