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시트는 프로그램 실행 후 가장 처음 만나는 화면으로 차트스쿨 사용의 시작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데이터시트부분의 Name 컬럼에는 차트의 x축에 해당하는 이름을, 그리고 시리즈1, 시리즈2 ... 에는 데이터에 해당하는 숫자를 입력합니다. 

 

(1) 시리즈 추가, 삭제 
처음 실행하면 기본으로 시리즈 2개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시리즈란? 차트에 3개의 꺽은선을 그리고 싶으시다면 시리즈 3개를 생성하셔야합니다. 엑셀의 셀 개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시리즈가 1개가 필요하거나 2개 이상이 필요할 경우 아래와 같이 시리즈를 추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시트에서 맨 상단 이름이 적혀있는 헤더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추가"를 눌렀을 경우 나타나는 시리즈 추가 메뉴창입니다.  다음 추가할 시리즈를 일반형, 이중축, 추세선, 혼합형 등으로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중축 차트를 그릴 경우 처음 일반형으로 작업해놓으신 후 위 그림 처럼 헤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통해 간단히 변경도 가능합니다. 



(2) 데이터 입력, 삭제 
데이터 시트에 데이터를 입력하실때는 기존 관리하고 있는 엑셀 파일로 한 번에 입력이 가능하며 데이터시트에 직접 타이핑 하여 입력할 수있습니다. 
직접 입력 하실 때는 키보드의 ↓ 화살표를 적절히 사용하시면 빠르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표시된 데이터시트 로우수보다 많이 입력하실 때에는 아래와 같이 원하는 로우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행 추가, 삭제 메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삭제 같은 경우 다량의 줄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Control + D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편리하며, 행 추가는 가장 아래 비어있는 줄에 작성을 하시다 보면 자동으로 추가가 되며 Ctrl + A 키를 이용해서 빠르게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