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www.todaytrading.net/ 



조건검색이라는게 나오면서 개미들에게 한 줄기 빛이 내려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실상 차트분석같은건 의미가 없어지고, 모든걸 조건식으로 만들어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급등주를 뽑아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다 말씀드릴순 없지만, 우선 확실한 방법으로 변동성완화장치와 상한가 종목을 들 수 있는데요, 







키움증권 조건식에서 VI 발동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변동성완화장치가 발동되면 해당종목을 즉시 리스트에 보여주는 조건검색입니다. 이 조건식을 이용하면 급하게 상승하는 종목을 중간쯤에서 발견해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10%에서 VI 가 발동한 종목을 찾고 나서 -0.5% 손절, 익절 3, 5, 7% 로 잡아놓는다면 떨어지는 기미가 보이면 즉시 손절해서 손해를 줄이고 

강하게 오르는 놈들만 택해서 이익을 챙길 수 있습니다. 물론 살짝 위험하긴 하지만 손절이 -0.5% 이므로 큰 타격은 없습니다. 

또는 떨어지면 팔고 오르는건 내버려두었다가 오후 3시에 당일청산 해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많이 이용하는 방법인데 500만원투자해서 10% 먹은적도 있을 정도로 제대로 걸리면 대박입니다. 




(자동매매를 돌려놓고 점심먹고 왔더니 50만원 실현손익이 들어와있네요 ㅎㅎㅎ 대박 )  


http://cafe.naver.com/kiwoomhippochart




다음으로는 수급을 체크하는 조건식인데요, 

모든 주식투자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바로 수급... 외국인, 기관 거래원의 움직임입니다. 

아무래도 개인 투자자들이 힘이 없다보니 세력의 움직임이 주식 시장을 크게 움직이므로 거래량과 거래대금, 수급 등은 반드시 지켜봐야겠지요. 


수급 역시 키움증권 조건검색으로 넣을 수가 있어 종목 선택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 몇백, 몇천하는 조건식도 있다고 하죠? 


사실 개인적으로 그런 조건식을 가지고 있더라도 조건식 검증 작업이 없으면 무의미한데요, 조건식 검증을 위해서는 반드시 자동매매 프로그램이 동반되어 야합니다. 

시중에 몇 종류의 자동매매 솔루션들이 있는데 개인 전업투자자와 직장인 모두에게 최적화된 시스템트레이딩 솔루션 TTN 자동매매를 추천드립니다. 



총 4개의 조건식을 사용해서 동시 매매를 할 수가 있고, 

4개의 조건식 매매에 각기 다른 매수, 매도 설정을 할 수가 있으며 매수조건식, 매도조건식 운용 등 거의 모든 매매 스타일을 아우르는 가장 최신의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젊은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지인과 함께 사용할 경우 혜택도 있다고 하니 유용할듯 합니다. 




자동매매프로그램이 좋은 점은 말그대로 자동으로 다 알아서 매매를 해주기 때문이죠. 

어떤 종목을 사는데 몇프로에 익절을 하고 몇 프로 떨어지면 팔아라 라고 명령을 해놓는다면 칼 같이 프로그램이 처리해줍니다. 프로그램은 망설이지도 않고 머뭇거리지도 않으며 실수도 없습니다. 시간마저 빠릅니다. 



사람이 주식 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자동매매프로그램을 사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보세요. 앞으로 10년의 주식 경험이 달라집니다. 


주식은 프로그램에 맡기시고 개인 시간을 즐기세요 ~ ^^